조금 느려도 괜찮아?!

반응형

포켓몬스터 DP 의 리메이크판인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펄(BDSP)에는
역대 포켓몬시리즈가 그랬듯이 여러 종류의 전설의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데요 .
그 중에도 관동지방 3 전설새 성도지방 3 전설개 포켓몬처럼 신오지방에는 3호수의 포켓몬이 있죠.
이번에는3 호수 포켓몬중에서도 비교적 잡기 까다로운 전설의 포켓몬인 엠라이트를 포획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유크시와 아그놈은 천관산 이벤트(디아루가 or 펄기아를 쓰러뜨리거나 포획) 이후 각자 있던 호수(유크시-예지호수, 아그놈-입지호수)에서 포획할 수 있는 반면,
엠라이트는 진실호수에서 조우 후 배틀이 시작되면 도망쳐 버립니다. 마박사의 말에 따르면 주인공 트레이너와 더 놀고싶어 한다나 뭐라나…


*이로치를 노리는 경우라면 엠라이트에게 말을 걸고 첫 전투를 하기전에 미리 세이브를 해둡시다. 세이브 > 말을 걸고 전투 > 이로치 확인 후 이로치가 아니라면 리셋

**만약 이로치를 노리고 싶은데 이미 배회상태가 된 상태로 세이브를 했다면 엠라이트와 조우 후 쓰러트린 다음 전당등록을 하면(난천을 쓰러트리면) 엠라이트가 진실호수에 리젠되니 이 상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고개체를 노리는 경우도 위와 같습니다. 포획 후 원하는 개체값이 아니라면 리셋(공격 제외4v~5v를 노리는 경우)


엠라이트를 배회상태로 해놓았으면 이제 포획 준비를 해봅시다.

성격 맞춤 싱크로 요원 준비


조심(특수공격 공격)이나 겁쟁이(스피드 공격)등 원하는 성격의 특성이 싱크로인 포켓몬을 준비합니다(랄토스 or 캐이시)
*특성 싱크로는 선두에 놓았을 시 조우한 야생포켓몬이 자신과 같은 성격이 되게하는 숨겨진 효과가 있습니다.

싱크로 포켓몬은 미리 야생포켓몬과의 배틀로 기절상태로 만들어 선두에 등록해 둡니다.(기절 상태라도 싱크로효과는 발동 됨)
싱크로 포켓몬이 살아 있다면 포획요원으로 교체해야 하니 한 턴 손해를 봐야하는데 이 때 엠라이트가 도망가 버립니다.
기절한 포켓몬이 선두에 있을 경우 다음 차례의 포켓몬이 선두로 나오게 됩니다.

싱크로요원은 기절상태로 선두에 배치하자


포획 요원 준비

도망 저지 요원

도망을 못치게하는 검은눈빛, 블록, 특성 그림자밟기를 소유한 포켓몬입니다.
크로뱃 팬텀 (검은 눈빛, 스피드 빠름) 동탁군(블록, 에스퍼기술 1/4배)가 추천 포켓몬입니다.
크로뱃이 구하기 제일 쉬워서 저는 크로뱃을 사용했습니다.
(팬텀은 통신교환진화, 동탁군은 스피드가 느리기 때문에 고렙까지 키워야 함) 고렙 고우스트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상태이상, 칼등치기요원

상대 포켓몬의 피를 1 미만으로 만들지 않는 칼등치기와 마비 혹은 수면 상태로 만드는 포켓몬을 준비합니다.
저는 엘레이드를 사용했습니다.(수컷 킬리아를 각성의 돌로 진화)

피가 적을수록, 그리고 상태이상에 걸렸을 시 포획률이 올라갑니다.
혼란을 제외한 상태이상에 걸리면 포획률이 높아지는데 독, 맹독, 화상은 지속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포획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얼음, 잠듦상태가 포획률이 제일 높지만 얼음상태는 만들기도 힘들고 상태이상이 풀릴 확률도 높아 적합하지 않습니다.
한번 걸리면 풀리지않고 스피드도 반감시키는 마비와 포획률이 가장 높고 비교적 만들기도 쉬운 잠듦을 많이 사용합니다.

칼등치기와 상태이상기술을 배우는 엘레이드



볼 준비

일반 볼중 포획률이 제일 좋은 하이퍼볼과 10턴째부터 포획률이 가장 높은 타이머볼을 많이 구입해줍니다.
밤일경우 무난히 포획률이 높은 다크볼도 좋습니다.
볼맞춤을 하고싶다면 해당 볼을 여유있게 챙겨 둡시다.

볼을 많이 준비해 두자


포획
포켓치 마킹맵


도망친 엠라이트는 신오지방을 여기저기 배회하게 되는데
엠라이트와 조우하려면 포켓치 12번 채널의 포켓치 마킹맵을 이용해야 합니다.
포켓치 마킹맵은 축복시티 포켓치 주식회사 1층의 콧수염난 사장님에게 말을 걸면 줍니다.

포켓치 맵을 열어보면 나의 위치와 포켓몬형상을 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포켓몬 아이콘이 엠라이트입니다.

엠라이트가 맵을 이동하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역이동을 할 때
맵과 맵사이의 경계를 지날 때 엠라이트도 맵이동을 합니다.

2. 공중날기를 사용했을 때

3. 같은 지역내에있는 포켓몬과 배틀했을 때
엠라이트와 같은 맵에 있을때 엠라이트가 아닌 다른 야생포켓몬이 출현했을때 입니다.
이때 다른 야생포켓몬을 쓰러트리면 엠라이트가 다시 맵이동을 해버립니다.

다른 야생 포켓몬이 나올 수도…

도망쳤을 경우엔 2회이상 도망쳤을 때 맵이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결론은 엠라이트 외의 야생포켓몬을 만났을 시엔 도망치는게 최선입니다.

4. 엠라이트와 조우했을 때
조우 후 배틀이 시작되면 엠라이트가 도망칠 수 없는 상태가 아니라면 도망칩니다.

이 중에서 1번 조건을 이용해서 조우해 보겠습니다.
포켓치 마킹맵상에서 엠라이트와 같은 위치가 될 때 까지 맵과 맵의 경계에서 왔다 갔다 이동해 줍니다.
저는 축복시티에서 진행했습니다.

엠라이트와 조우하는 방법


같은 맵에 들어왔다면 세이브를 해주시고 풀숲 등 랜덤 인카운터가 작용하는 지역에 들어가서 야생포켓몬 조우를 합시다.
이 때 엠라이트가 아닌 야생포켓몬이 나오면 도망친 후 엠라이트가 나올 때 까지 다시 풀숲을 배회해줍니다.



조우에 성공했으면 우선 아래의 순서로 작업을 해줍시다.

크로뱃으로 엠라이트의 체력을 적당히 줄인다.

검은 눈빛을 먼저 사용 도망치지 못하게 한다.

위력이 낮은 기술로 체력을 줄인다.

엘레이드로 교체 후 상태이상기를 사용하거나 칼등치기로 체력을 1로만든다

엠라이트 도망(검은눈빛을 사용한 포켓몬이 교체되면 효과 사라짐)


첫 조우시 할 수 있는 이상적인 행동입니다.


일반적으로 세 번의 조우를 거쳐야 이상적인 포획상태(체력1, 상태이상, 포획 )로 만들 수 있습니다.
체력을 1로 만드는 턴, 상태이상을 거는 턴, 볼을 던져 포획 턴
(배회하는 전설의 포켓몬은 체력, 기술pp, 상태이상 등 도망을 쳐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두번째 조우


칼등치기로 피1로 만들기 혹은 상태이상상태로 만들기
→엠라이트 도망
(한 턴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엘레이드가 선두로 나갈수 있게 했습니다.)

세번째 조우


검은 눈빛으로 도망 저지


스페셜가드 사용(크로뱃이 독타입이라 에스퍼기술을 2배로 받기 때문에 특방을 올려 튼튼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잡힐 때 까지 볼 던지기 & 체력이 적어지면 회복



드디어 포획!!!!



귀여운 해파리


마음먹고 시도하는게 귀찮지 막상 준비하고 잡으려고 하면 순조로운?! 편인 배회 전설포켓몬 엠라이트를 잡아 봤습니다.

기존 유저분들은 포획방법을 꿰고 있겠지만 입문한지 얼마 안됐거나 신규 유저분들에겐 가혹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사실 브다샤펄에는 아직 같은 배회 전설포켓몬이지만 엠라이트보다 더 잡기 까다로운 크레세리아가 남아 있는…
크레세리아는 마스터볼을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