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느려도 괜찮아?!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이나, 메일, 문서작업  아이패드로 타자를 치는건 조금 불편하다 싶어 이참에 블루투스 키보드중에서도 가성비로 유명한 k380 제품을 구입해 봤습니다. 

예전에 동료분에게  키보드를 빌려서 사용해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만족하며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언박싱

 

총색상은 위와 같이 다섯 종류인데요, 쿠팡 로켓배송상품에서 구매 가능한 색상은 화이트, 핑크, 블루, 차콜그레이(블랙) 네가지가 있었는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인 제 아이패드에 맞춰서 차콜 그레이를 선택했어요.

페어링 버튼이 노란색으로 포인트가 돼서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네요.

 

 

패키징 박스 모습입니다. 조금 찌그러져 있긴한데 그 외에는 별 문제 없어 보이네요.

 

 

박스 후면 모습입니다.

여러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박스오픈, 언박싱은 몇 번을 해도 질리지 않을것 같아요ㅎ

색깔도 잘 빠졌습니다.

 

 

주의사항

 

 

간단한 설명서도 있구요.

 

 

정면샷입니다. 마감도 깔끔하고 새 제품이라 그런지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키캡은 둥글둥글하게 디자인 되어있어요.

 

좌측 측면입니다 전원버튼은 이쪽에 있습니다.

키보드 두께가 뒤쪽으로 갈 수록 두꺼워져서 조금이나마 편하게 사용할  있겠네요.

 

 

후면입니다가운데에 건전지가 들어가고 처음이라 노란색 씰로 막혀져 있네요.

제거하고 사용합시다. AAA건전지가 2 들어가고 제품설명에는 2년정도 지속된다고 해요.

 

 무선마우스는 반년에 한번씩은 건전지를 갈아줘야 해서 번거로웠는데

 키보드는 오래간다고하니 배터리면에선 매우 마음에 드네요ㅎㅎ

 

페어링

 

 

좌측 상단의 노란색 버튼이 페어링 버튼인데 3개가 있죠 제품은 최대 3 기기까지 연결해서 사용할  있어요.

 

페어링버튼을 3초정도  눌러주면 해당 버튼위의 LED 깜빡깜빡 점멸하는데 이 때 대응 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해주면 됩니다. 

 

저는 1번은 아이패드 2번은 휴대폰으로 했어요  3번은 노트북으로 지정하면  맞아 떨어지겠네요.

 

제품 사양

 

공식 홈페이지의 세부 사양입니다.

 

아이패드용 단축키 소개

저는 아이패드에서 주로 사용할 거라 아이패드 환경에서 유효한 단축키들을 알아봤습니다.

 

컴퓨터 키보드 사용할 때랑은 조금 차이가 있어서 적응하려면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습니다.

 

주의**안드로이드나 윈도우사양에선 단축키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Caps lock  >> 한영키
  2. f4 >> 홈 화면
  3. f6 >> 패드 화면 키보드
  4. f7 >> 홈 화면
  5. f7을 더블클릭 >> 사용 중인 앱 보기(윈도우기준 시작 키+Tab키)
  6. Fn+방향키 >> 문장단위 선택
  7. fn + tab >> 화면 잠금(화면 캡처 키라고 하는데 저는 화면 잠금이 되더라구여)
  8. fn+x >> 잘라내기
  9. fn+c >> 복사
  10. fn+v >> 붙여 넣기
  11. ctrl +spacebar >> 키보드 변경(한글 키보드, 영문 키보드 등 다른 언어나 키보드 환경 변경)

 

이 외에도 여러 단축키들이 있는 것 같긴 한데 우선 자주 쓸만한 거 위주로 조사해 봤어요.

 

하루 사용후기

 

구입하고 하루 동안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주로 연결해서 사용해봤는데 기기 인식과 기기간 전환 모두 문제없이 매끄럽게 됐구요. 

 

휴대하기도 423g의 가벼운 편에 속하는 무게이고   아이패드 파우치에 패드랑 키보드가 같이 들어가서 들고 다니기는 정말 편했습니다.

 

타건감은  좋다고는  수는 없지만 얇고 가벼운 휴대용 키보드인것을 감안하면 나쁘지않은것 같아요.

 

소음도  적은편이라 너무 조용한 곳이 아니라면 사용해도 눈치 안보일 것 같았어요.

 

 

 많은 기기와 연결하고 싶다거나 키보드 크기가 너무 작은  같다 하시면 다른 라인업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고 구입하시면 좋을  같아요.

 

저는 휴대하면서 패드나 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목적이라 앞으로도  사용할  같네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